[ 건대입구의 장인들 no.1 ] 광진구 리폼 장인 / 자전거 장인


기분좋은 황금연휴를 하루 남겨둔 목요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건대입구 근처의 광진구 인근에 위치한 2곳의 장인입니다.

첫번째 장인, 

의류관련 40-50년에 가까운 경력을 가지고 계신 리폼 장인이십니다. 김성중 명품 리폼하우스라는 투박한 이름의 간판과는 다르게 제 리폼된 청바지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입구에 들어서게되면 가장 먼저 반겨주시는 사장님의 매력적인 보이스, 목소리가 정말 좋으신데요, 작업을 할때도 세세하게 어떻게 리폼하고 싶은지 고객과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세심한 커뮤니케이션 이후에 작업을 하시며 중간중간 작업물을 보여주시며 피드백을 해주시는 부분까지 정말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작업은 깔끔하고 세심한 듯 스피드하게 해주셨구요, 특히나 저렴한 비용으로 (건대입구 인근 가게들의 1~3분의 1) 해주신 부분까지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번째 장인, 호랑이 태권도가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 바로 밑에 위치한 광주 자전거라는 가게의 장인분이십니다. 연세가 있으심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움속의 매서운 눈빛으로 자전거 전체를 꼼꼼히 봐주셨구요, 저는 타이어 교체만 하였을 뿐인데 다른 부분까지 완벽하게 봐주셨습니다.

인근 3-4개의 자전거 가게에서 타이어를 교체했지만 브레이크나 체인등 자전거 전반에 대한 부분까지 세심히 봐주시는 분은 여기 사장님이 처음이셨는데, 처음보는 부위의 부품까지 세심히 컨트롤하시는 분이 역시 장인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자전거 브레이크에는 3-4개의 나사가 더 있고 자전거 휠의 기울임도 조정가능한 것 알고 계셨어요!?


이번 타이어는 좋아보이네요, 2주마다 바람이 조금씩 빠지던 현상도 없고 타이어가 빵빵한것이 국산 우수 품질의 타이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름칠도 완료하고 브레이크도 최적의 상태로 조율되었습니다.




by 춤추는 공학도





Tags

Read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