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M NT110S1R-K14WS 에 대한 윈도우 설치 후기


1. 배경과 잡소리(바쁘면 패스)



삼성 노트북M NT110S1R-K14WS 싸다! 위메프 모바일

 http://me2.do/57aWCUVj


위 링크에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확실히 가격은 SDD 128G에 4G 메모리, 그래픽은 기본임을 감안해도 정말 최고의 가격인 40만원대의 가격입니다.

작년에 거의 동일한 성능의 노트북을 한성에서 38만에 산 경험이 있는 저한테는 동일 비슷한 성능의 제품을 삼성이라는 메이커로 살 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장점이도 가격이 너무 착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문제는... 삼성 이 사람들... 너무 폐쇄적인 운영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후기를 들어보면 한성도 그렇고 다들 먹고 살기위해 이기적인 상업적 제제를 가하고 있지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USB 윈도우 부팅 디스크로 윈도우 설치가 불가하며!!! 해당 삼성 홈페이지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받아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서 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처음엔 그 정보도 모르고 일반화의 오류에 갖힌채로 친구 노트북 설치하던 것처럼 윈도우 설치를 하였으나... 멘붕...


삼성 참 고약하네요. 뭐 한성도 그렇고 대부분 업체들이 이런 추세로 나아간다고 하니... 해외의 오픈소스 동향과는 다르게 자기 회사 위주의 이기적인 IT 산업의 행보는 참 그렇습니다. 


여튼 급하게 PC방에서 윈도우 ISO이미지와 데몬으로 가상 디스크를 돌려 부팅 USB를 만들었는데... 대략 20-30분은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만든 이미지가... 오류가... 분명 해외 공신력있는 공식 ISO로 받았는데... 부팅디스크 만드는 과정의 오류때문인지.... 

결국 그렇게 실패하고 다시 재 제작을 했지만... PC 사장님의 시간 연장 설정의 실수로 PC가 재부팅되어 버리고... 결국 설치파일은 다 날아가고 리셋되었다고 합니다. 


...


뭐 이미 멘탈이 탈탈 털리고 바닥인 상태라 심리적 타격없이 제 3안인 업체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그게 2시 30분 경이였고 결국 5시 30분에 만나서 

6시 30분쯤 다 끝내고 맥주를 퍼마셨다고 합니다.




2. 핵심요약(삼성노트북 윈도우 설치 관련)



정리하자면 삼성 NT110s1r-k14ws 제품의 윈도우 설치는 7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USB인식을 불가하게 해둠) -> 최신 기종의 경우 이런 유형의 제품이 많다고 한다.

정품CD나 ISO와 데몬, 삼성 홈페이지의 설치 프로그램으로 부팅디스크를 제작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ISO이미지에 의한 부팅디스크 제작은 성공하진 못했습니다.) 또는 CD리더기(노트북용)를 USB포트에 연결한 후에 윈도우 CD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 상황이 여의치 않는다면 업체에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수리라고 네이버 지도에 검색하면 잔득 나옵니다. 윈도우 설치 2만, 출장비 1만 총 3만원 나왔습니다. 수리 기사분들의 실력이나 기술력에 놀라웠고 처우와 대우에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분들의 윈도우 설치는 K-image라는 소프트웨어 장비와 외장하드는 아니고 소형 사이즈의 장비(USB와 CD모두 설치가 되고 뭐 그런 것이라는 설명)를 통해 설치를 해주셨습니다. 확실히 전문가 분들은 다릅니다.^^ 


결국 마무리는 돈이 최고다. 시간이 부족하여 돈으로 처리했지만 다음에는 꼭 몇일이 걸려도 직접 만들어서 설치해보겠다고 다짐해봅니다. 

결국 시험공부는 하나도 못하고... 낮술과 저녁술로 토요일을 마무리했습니다. 




by 춤추는 공학도




Tags

Read Next